도깨비나라

스타필드 하남의 테슬라 매장 방문 본문

여행 & 맛집

스타필드 하남의 테슬라 매장 방문

매주이젤 2017. 8. 20. 18: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젤입니다.



저는 차에 관심이 별로 없는데요.


요~상하게도~ 전기차는 자꾸 호기심이 생기네요.


전자제품이라 그런가 ㅋㅋㅋ


암튼 국내 몇 안되는 테슬라 매장이 스타필드 하남에 있다고 해서 들렀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배터리기술, 태양광 전지 까지 직접 개발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자동차 생산 공장을 자동화하여


생산가격을 더욱 낮추고 있습니다.



최근 범용모델인 모델3를 정식으로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은 크게 3가지 입니다.



스포츠카 컨셉인 MODEL S


SUV 컨셉인 MODEL X


세단 컨셉인 TESLA Model 3



세분화 한다면 배터리 용량에 따라 나뉩니다.




스펙은 리뷰가 많으니 매장 소개만 간단히 할게요~





스타필드 테슬라 매장은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장 내에는 2대의 모델S만 전시중입니다.



후방 트렁크 열었을 때


좌석에 앉아서 후방을 보니 다소 좁았습니다.


아이오닉 탔을 때도 그랬지만 후방이 좁으니 답답한 느낌입니다.


스포츠카 컨셉이라 어쩔 수 없었던 걸까요?





이제 내부를 보겠습니다.



우선 운전석에 앉아 보았습니다.


핸들에 테슬라 로고가 붙어 있네요.


전면 계기판은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차량의 일반적인 상태를 보여주네요.





다음은 테슬라의 특징인 대형 디스플레이~


각종 기기가 있어야 할 중앙에 엄청 큰 사이즈의 화면이 있습니다.


11인치 정도 되는 것 같았어요.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모든 기능을 동작하나봐요


음악부터 에어컨, 내비 등등



저는 소심해서 다 만져보지는 못했어요 ㅋㅋ


지금은 후방카메라가 보이네요.





전시 된 두 대의 모델S 사이에 차량의 핵심인 모터와 바퀴, 배터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를 직접 본 것은 아니지만


테슬라 배터리는 이렇게 하단 부분에 쫘~악 깔아놨다고 하네요.


기름통과 엔진 부피가 줄어든 만큼 공간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후방 트렁크 외에 전방 트렁크도 존재합니다.




요로케 말이죠!!






마지막으로 중요한 충전기!



충전기는 두 가지 입니다.


완속(일반) 충전기와 급속 충전기



완속 충전기는 가정에 설치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보조금도 나온다고 지난 포스팅에 알려드렸는데요.


급속 충전기도 설치 가능하냐고 했더니 곤란하다고 하네요 ㅋㅋ



급속충전기는 전압이 달라서 한전에 허가도 받아야 하고


설치 비용도 비싸다고 합니다.


완속충전기는 구멍이 7개나 있네요.





많이 보셨던 급속 충전기.


급속충전기는 구멍이 2개밖에!!


흠.. 구멍이 많아야 충전이 빠르지 않으려나????


그런데 충전기가 엄청 무거웠어요.


정확히 말하면 충전기 줄이 꽤 무거워요.


엄청난 전압을 감당하기 위해 무시무시한 두께의 구리선이 있는걸까요?





테슬라 모델3는 하루에 1600건씩 예약이 들어오고 있다네요.


아마 지금 구매 예약 하시면 2년 후에는 인도 가능할 거라고 합니다. ㅎㅎㅎ


아.. 그래도 사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