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나라

[2주차] 중급 강습후기- 음악 채워넣기 본문

SWINGDANCE

[2주차] 중급 강습후기- 음악 채워넣기

매주이젤 2017. 7. 10. 20: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젤입니다.


요즘 넘나넘나 덥고 습하고
쫌만 움직이면 온몸이 늘러붙는 듯한 느낌!

그래서 강습을 갈까말까 10만번 고민해찌만
안가면 후회할 것 같아서 무거운 몸을 이끌고 갔습니다.


근데 역쉬나 수업도 잼나고 디제잉도 신났지 말이에요.

오늘은 쌤들께서 후기를 의식하셨는지
매우 바르고 고운 표현들만 하셨습니다.


이번 수업은 좀더 풍성한 춤이라고 표현하시네요.
그래서 한 곡을 선정해 음악에 맞춰 패턴을 배워봤어요.


1.스윙아웃 & 드래그
기본 스윙아웃 한번
두번째 스윙아웃 하다가 5박에서 7박까지 드래~그~


2.샌드아웃 & 걷기
프랭키 매닝 영감님이 많이 쓰던 패턴이래요.
샌드아웃으로 시작하다가 20년대 찰스턴 처럼 오른손 홀딩을 유지합니다.
서로 마주보듯이 하고 스텝 스텝~

(서로 가까워야 함.. 그래서 부끄부끄..)


실전에서는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리딩 문제도 있겠지만 이런 걷기는 헷갈리는 듯해요.
보통은 20년대 찰스턴이나 다시 당겨오거나 그래서일까요?


또 하나는 샌드아웃으로 보내고 그대로 걸으면서 펙킹~ 펙킹~
역시나 펙킹 쑥쓰러워 하는 분들 많아요.
그래서 걍 혼자 해요 ㅋㅋㅋ


3.턱턴과 투턴 그리고 쇼리조지까지
턱턴 후 팔뤄를 투턴하도록 해요.
리더는 투턴에 팔뤄의 오른편으로 따라가요.
팔뤄를 왼편에 두고 락스텝 트리플~이 아니라
락 스텝 스텝이네요.(리딩 바뀌는 포인트 인듯)
그리고 필살의 쇼리조지!


여기서 또 익숙하게 돌아서시는 분, 턴을 하시는 분
어쨋건 괜찮아요. 그럴땐 또 그런데고 같이 맞춰가면 되죠.
배웠건 안배웠건 익숙한 동작이 먼저 나오게 되요.


리더 입장에서는 쇼리조지를 어떻게 리딩해야 하나 고민포인트가 되기도 하네요.
아드리안쌤을 보니 미리 손을 놓으시더라구용.


4.슈가푸시 베리에이션!(붸리에이쉬언!!!)
기본 슈가푸시 하고 두번째에서 사이드로 슈가푸시
사이드 슈가푸시할 때 리더는 오른손을 놓아주기
팔뤄는 왼손이 Free~ 해지면서 자연스러운 턴이 가능
그러므로 간지나게 손을 써보기


4.1 슈가푸쉬 킥볼체인지
팔뤄는 사이드 슈가푸시할 때 스텝을 바꿔보기
락 스텝 트리플 트리플 스텝 스텝  트리플 트리플
락 스텝 트리플 트리플 킥볼체인지 트리플 트리플


팔뤄부분이라 첨에 이해가 안됬는데 영상 몇번 돌려보고야 이해함 ㅜ.ㅜ
스텝스텝 대신 킥볼체인지였네요.
(어쩐지 리더 스텝 팔뤄 스텝 아무리 맞춰바도 엇박자 ㅋㅋㅋㅋ)


5.텍사스토미&리더턴
보통은 텍사스토미 후 팔뤄가 한번 더 턴하는걸 배웠는데요.
이번에는 팔뤄대신 리더가 턴을 합니다.
6박까지는 동일하게 리딩 후 팔뤄 확실히 돈 것 확인(눈 마주치기)하고
8박까지 리더가 잽싸게 턴~(팔뤄는 기다려주기)
턴 후 왼발 축으로 오른발을 왼발 뒤쪽으로 스텝 하면서 살짝 턴
오른손 커넥션에 팔뤄가 걸려 있으므로 팔뤄는 천천히 스텝 스텝~ 걷기~


# 빠른곡 주의
# 리더는 턴할 때 중심 기울어지지 않도록
# 팔뤄가 다 돌지 않고 리더 돌다가 팔뤄 다치니 절대 조심!
# 모멘텀 이어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