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나라

한성노트북 U37C ForceRecon 5357S 사용후기 본문

IT정보

한성노트북 U37C ForceRecon 5357S 사용후기

매주이젤 2017. 7. 24. 23: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젤입니다.


노트북 구입한지도 꽤 되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가 사용후기를 이제야 올립니다.


저는 삼실이나 집에서 PC를 사용하기에 노트북 사용은 회의적입니다.

게다가 요즘은 덜하지만 겜을 하려면 가성비는 PC가 좋죠 ^^;



그래서 놋북은 스터디용으로 구입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가성비 좋은 U37C ForceRecon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우선 저도 사용하다 보니 많이 궁금해졌습니다.

최근 유니티를 배워볼까 생각하다보니

노트북에서 구동이 될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기본적인 사양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역시 사양테스트에는 벤치마킹 보다는

체감이 잘되는 게임을 해보는게 짱이죠!!!



오늘의 게임은 가장 많이 플레이 하는

고급시계와 롤입니다.


그래서 첫번째 오버워치를 돌려보았습니다.


일단 오버워치 최소사양을 알아보았습니다.

뭐 일단 돌아는 가겠네요.

CPU는 빠방하고 램도 문제 없고

그래픽카드는 Intel 6200 이었으니 최소사양은 통과 합니다.



그럼 실제로 게임 돌려볼까요?


우선 설치 후 세팅값입니다.

디폴트로 그래픽 품질이 '낮음'이네요.


캐릭터가 깨끗하진 않지만 못봐줄 수준은 아닙니다.


배경이야 괜찮은데 이쁘진 않네요.


적군 구별에도 문제는 없지만 역시 보기 좋진 않습니다.

하지만 프레임이 떨어지거나 랙이 생기진 않습니다. ^^


이번엔 그래픽 품질을 '중간'으로 바꾸었습니다.

게임을 다시 실행하라는군요.



아까와 차이점은 모르겠습니다.


흠... 아까보다는 쬐끔 나아진것 같기도 하고

저 처럼 예민하지 않은 눈에는 그게그거네요.

역시 프레임은 좋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롤을 해보죠.


AI전 ㄱㄱㄱ~

롤은 기본 옵션이 '높음'이네요.



일단 움직여 봤습니다.

저는 티모충이라서 티모를....

근데 왠지 움직임이 다소 느리다는 느낌이....


처음에는 이상없어 보였는데

화면 반응이 다소 느린 것 같습니다.

마우스 클릭을 해봐도 화면이동을 해봐도 살짝 밀리는 감이 있어요.


그래서 일부 옵션을 낮춥니다.

캐릭터는 중간, 이펙트와 지형은 낮음

그림자도 별 필요 없으니 낮음


역시 티모가 조금 못생겨졌네요.

하지만 반응은 훨씬 좋습니다.

즉각즉각 반응하네요.

평캔평평캔캔 읭?!


타워도 깨긋하고 미니언도 잘보이고 부시도 좋습니다.



뭐 이정도면 꽤 좋은 것 아닌가요?

60만원대 노트북에서 최고 인기게임을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간단한 유니티 게임 만들어보는 것도 노트북으로 문제 없겠네요.


개봉기 확인

2017/05/14 - [IT정보] - 한성노트북 U37C ForceRecon 5357S 개봉기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구미니? NUGUumini 개봉기~  (0) 2017.09.01
갤럭시 노트 8 공개  (0) 2017.08.24
비트코인 지갑만들기  (0) 2017.06.29
가상화폐 비트코인 채굴하기  (1) 2017.06.27
갤럭시S 시리즈 방수 기능 확인  (4) 2017.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