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나라

갤럭시S 시리즈 방수 기능 확인 본문

IT정보

갤럭시S 시리즈 방수 기능 확인

매주이젤 2017. 6. 20. 12: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젤입니다.


제가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정말 즐거운 여행이었어요.

그런데 3일째 되는날 일이 터졌습니다.


바로 핸드폰이 고장난 것이죠.

맛집 뿐 아니라 신나는 여행기를 쓰려던 제 꿈은 날아가버리고 ㅠㅠ

그래서 갤럭시 S시리즈의 방수기능에 대해 조금 알아봤습니다.


이젤은 갤럭시S7 골드플래티넘을 사용 중입니다.


저는 이미 생활방수 확인을 해보았어요.. 의도치 않게..

친구가 제 폰에 맥주를 흘린 것이죠 ㅜ0ㅜ

하지만 바로 닦아냈고 그 이후로도 아무 이상 없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에서 일이 터졌습니다.

분명 조카와 물놀이 할 때도 잘 되던 갤럭시S7이었는데 ㅜㅜ

제주도에서 바닷물이 닿은 후로 안되는 것이에요.



분명히 제품 소개에 이렇게 문제 없다고 되어 있는데 말이죠.

더구나 IP68 등급은 수심 10m에서도 끄떡 없다고 하는 기준인데 말이죠.


하지만 사용후기를 읽어보니 10m는 커녕 흐르는 물에 헹구기만 했는데도 수리한 경우가 있더라구요.

해당 후기 보기


게다가 저는 바닷물에 잠깐 들어갔다 나왔는데 아예 먹통이 되어 버렸습니다.


AS센터에 갔더니 '혹시 물에 닿았나요?'

>> 이 질문부터 하시는 것 보니 방수문제로 찾아오는 손님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바닷물에 젖었어요 했더니

AS기사님 말씀이  '소금물은 방수가 아예 안됩니다.'

이 무슨 마른하늘에 날벼락인가요 ㅜㅜ


방수라 함은 '물에 젖어도 괜찮다' 아닌가요?

물론 소금기는 방치하면 금속을 부속시키기 때문에 반드시 소금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바닷물이 닿았다면 수돗물에 헹구어 주어야겠다 생각했죠.

하지만 기사님 말인 즉슨 바닷물에는 절대 닿지 말라는 것입니다.


결국 저는 AS맡겨놓고 왔어요.

주의점을 제대로 알렸더라면 이런일은 없었을텐데....

삼성전자가 요즘 영 맘에 안드네요.

사용자를 전혀 배려하지 않는 마케팅.

이재용 회장 이후 바뀐 걸까요?

아니면 원래부터 사용자 배려 따위는 없는 걸까요?


아무튼 갤럭시 S7 뿐 아니라 S8사용 하시는 분들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새로 나오는 아이폰이나 LG전자의 방수폰도 절대 주의하십시오.

전자제품은 방수광고를 아무리 해도 물에 닿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해야겠습니다.

결국 제조사는 아무런 보상도, 책임도 지지 않으니까요.


우리의 재산은 우리가 지킵시다! ㅠㅠ


* 최근 갤럭시S6 시리즈 방수기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여름철 물놀이가 많으니까요.

갤럭시S시리즈는 7부터 방수 지원 됩니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등은 방수기능이 아예 없으니 주의 바랍니다.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지갑만들기  (0) 2017.06.29
가상화폐 비트코인 채굴하기  (1) 2017.06.27
2017년 PlayX4 관람기  (0) 2017.05.26
랜섬웨어 예방하기  (0) 2017.05.15
한성노트북 U37C ForceRecon 5357S 개봉기  (1) 2017.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