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나라

2017년 PlayX4 관람기 본문

IT정보

2017년 PlayX4 관람기

매주이젤 2017. 5. 26. 11: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젤입니다.


지금 Kintex에서는 게임전시회 중 하나인 PlayX4가 진행 중입니다.

플레이엑스포는 과거 굿게임쇼(Good Game Show)가 발전한 행사입니다.


5월 25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4일간 진행됩니다.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저는 어제 잠시 다녀왔습니다.

제2전시장 6관(B2B), 7관/8관(B2C)에서 행사중입니다.


평일이라 사람이 많지는 않았지만 학교에서 단체관람을 온 학생들이 꽤 있었습니다.

어느 초등학교인지 저와 같은 옷을 입고 단체로 이동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


티켓팅 후 들어가면 입구에서 보이는 전경입니다.


좌측에 AR/VR게임존, 아케이드 게임존이 있네요.

맨 앞에는 메인스폰서인 LG전자와 넷마블게임즈



중앙에는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 저 뒤로 보드게임존 입니다.



우측으로는 게이밍관련 제품들, 체감형게임과 게임아카데미 존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인형뽑기와 가챠가 엄~청 많았습니다.

연인끼리와서 인형뽑느라 호호깔깔~ 부럽... 또르르 ㅠ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블록장난감과 볼풀~

전동차 탑승까지~




가장 눈에띄고 많았던 것은 가상현실 게임과 체험기기들이에요.

테마파크용, 스팀의 바이브와 플레이스테이션의 PS VR까지~

직접 시연하는 것보다 옆에서 지켜보는 사람이 더 잼나는건 함정!


요로케 앉아서 하는 것도 있고 서서 하는 것도 있어요.

팔을 벌렸다 뛰었다 요리조리 ㅋㅋㅋ


  


이건 기기위에 올라가서 실제로 걷는 거네요.

런닝머신처럼 기계에서 걸으면 게임속에서 걸어가는 방식이에요.

이미 해외에서는 개발한지 꽤 되었는데 국내 업체는 처음 보네요.


그리고 드래곤플라이에서 스페셜포스 VR버전을 개발중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스페셜포스와는 다르다는 점!


 


요로케 학생들도 총을 들고 빵야빵야~ 게임삼매경!

게임개발을 꿈꾸는 학생들일까요?



테마파크용 VR기기에요.

자이로 뭐시기라는 이름이었는데요.

롤러코스터 타는 느낌을 낼 수 있나봐요.

저 원이 좌우로 앞뒤로 돌면서 슝슝~ >>ㅑ~



마지막으로 추억의 게임기와 게임들을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재들은 보기만해도 즐거운 옛 게임기들 ㅋㅋ


대체 언제적 모니터인지.

참 반듯하게 생겼쥬?



Nintendo GameCube


현대 슈퍼 컴보이 (Nintendo)


역시나 Nintendo 64


이건 저도 처음보는데 골드젯?

아시는 분 있나요?


이것이 PlayStation One (PS1)


전체적으로 게임개발 업체는 적었어요.

작년에는 드론업체가 꽤 많았었는데 이번에는 몇개 안되더군요.

반면에 VR주변기기 업체가 꽤 많이 나왔습니다.

VR관련 게임회사들도 늘어났구요.


평일이라 사람이 적었지만 주말에는 더 많은 관람객이 찾겠죠?

일요일에는 인기 코스플레이어인 스파이럴캣츠도 나온다고 하니

팬 분들은 꼭 가보셔야겠네요~










반응형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지갑만들기  (0) 2017.06.29
가상화폐 비트코인 채굴하기  (1) 2017.06.27
갤럭시S 시리즈 방수 기능 확인  (4) 2017.06.20
랜섬웨어 예방하기  (0) 2017.05.15
한성노트북 U37C ForceRecon 5357S 개봉기  (1) 2017.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