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나라

2017년 8월 23일 인기조회종목 본문

조회급등종목

2017년 8월 23일 인기조회종목

매주이젤 2017. 8. 23. 10: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젤입니다.





2017년 8월 23일 인기조회종목 리뷰입니다.



강한 갭상승으로 출발한 코스피는 외국인 매도로 인해 주춤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포지션은 현물, 선물, 옵션까지 하락 배팅입니다.

금융투자 업체만 꾸준히 매수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정 덕분에 8.5조원에 육박하던 신용잔고가 8조원까지 하락했습니다.



업종별로는 삼성전자의 반등에 힘 입어 전기전자,

유통업, 운수장비가 소폭 상승했습니다.

철강금속과 증권, 보험업은 약세입니다.




최근 문재인케어라 불리는 정책으로 인해 보험업종에 대한

비관론이 꽤 퍼지고 있는 것 같네요.




다음 인기종목 보겠습니다.


LG화학,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SDI, SK하이닉스

내츄럴엔도텍, 메디포스트, 삼성중공업, 한국항공우주, 카카오



LG화학은 전고점인 34만원을 강하게 뚫어주었습니다.

매우 긍정적이지만 한번 눌러주고 갈지 바로 갈지는 장담 못하겠네요.

가기는 간다에 베팅하겠습니다.


셀트리온은 직전고점인 12만원에서 주줌하네요.

뚫지 못하면 당분간 박스에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SDI는 삼전이를 잘 따라다니고 있습니다.

메디포스트는 변동성 외에는 매력이 없어보입니다.


카카오는 다소 지루한 상태입니다.

일단은 60일선 기준으로 판단하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네이버 인기종목입니다.




한국항공우주, 셀트리온, SK하이닉스, LG전자, 내츄럴엔도텍

LG디스플레이, 리켐, 신일산업, 삼성전자, 컬러레이


SK하이닉스는 큰형님인 삼전이와 함께 합니다.

LG전자는 큰 하락 후 반등입니다.

다시 눌러주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추세전환이 확실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전체적인 모습이 엘전이와 비슷합니다.

다만 엘전이보다 늦게 출발한 모습입니다.




리켐은 잘 모르겠네요.

이런 종목은 운이거나 초고수의 영역입니다.

신일산업 또한 경영권 분쟁에 알 수 없는 급락에...

개미는 무조건 털리는 종목이네요.

로또운을 시험해 보실분들만.... ㅎㅎ



컬러레이는 신규상장 종목이군요.

신규상장 종목중 성공할 확률은 5% 이하 입니다.




반응형